UPDATED. 2024-04-30 08:30 (화)
가지런한 치아 위한 무삭제라미네이트, 시술 전 필수 확인 사항은?
가지런한 치아 위한 무삭제라미네이트, 시술 전 필수 확인 사항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4.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강남 2D치과 김현모 원장
도움말=강남 2D치과 김현모 원장

[바이오타임즈] 치아의 상태는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미소는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많은 사람이 건강하고 밝은 미소를 중시한다. 하지만 불규칙하거나 변색된 치아 등으로 만족스럽지 못한 상태일 경우 자신감을 잃고 미소 짓기가 어려울 수 있다.

누렇거나 불규칙한 배열, 마모, 변색, 깨짐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 치과 심미 치료 중 하나인 라미네이트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라미네이트 시술은 치아 겉면을 미세하게 다듬은 뒤 주변 치아와 유사한 형태의 세라믹을 붙이는 시술로, 오랜 시간이 걸리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는 치아 교정 치료와 달리 짧은 시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치아 겉면을 다듬는 라미네이트 시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과도한 삭제로 인한 치아 시림 증상, 치간 벌어짐과 같은 부작용은 환자의 개인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어 이를 방지하고 가지런한 치아를 위한 무삭제 라미네이트 시술이 떠오르고 있다. 블랙 필름을 활용해 0.05mm 최소 두께 세라믹을 부착하는 무삭제 라미네이트 시술은 삭제되면 다시 재생되지 않는 치아의 특성을 고려하고 있다.

무삭제 라미네이트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담당하는 의료진의 충분한 숙련도와 경험, 그리고 심미적 수준을 확인해야 한다. 미세한 차이로도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라미네이트 시술은 의료진의 섬세한 기술은 물론, 전체 인상과 어울리면서 과하지 않은 결과를 위한 의료진의 심미안이 중요하다.

또한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얼굴, 잇몸, 치아 질감 등의 특성을 분석하고 개인의 성향을 시술에 반영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지정된 주치의와 주치위생사가 있는지, 무삭제라미네이트 시술에서 정말로 치아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는지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치아 손상 없이 치아를 개선하는 무삭제라미네이트 블랙필름은 0.1mm의 세라믹으로 0.05mm 단위의 섬세한 주조기술을 통해 제작되어 치면과 우수한 적합도를 가진다. 빠른 시일 내 불규칙하고 변색된 치아를 개선하여 일상 생활로의 복귀에도 어려움이 없어 현직 종사자도 안전하게 진행하는 시술이다.

강남 2D치과(투디치과) 김현모 원장은 "심미 치료 중 하나인 라미네이트는 치열이나 변색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로, 무삭제라미네이트 진행 시 의료진의 수준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며, "약 0.05mm 두께로 수제작되는 블랙 필름은 치아의 부위별 미세 설계를 통해 숙련된 의료진의 기술력과 심미적인 감수성에 기초하고 있으며, 1년에 2번 정기검진을 통해 잇몸과 필름 경계부를 확인하고 스케일링 등을 진행하고 시술 후 10년간 무상 AS 보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치과는 환자에게 세심한 진료적 배려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전담팀 제도를 운영하는지, 또 여러 번 내원이 필요한 치과의 특성상 환자와 1:1로 주치의와 주치위생사가 정해져 있는지도 고려해 커뮤니케이션의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병원인지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