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11:35 (수)
나노바이오시스템, 보건복지부장관 및 광주시장 표창 수상
나노바이오시스템, 보건복지부장관 및 광주시장 표창 수상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2.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술사업화 촉진 및 국내 보건의료 산업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중기부 BIG3 기업, 중기부 아기유니콘 기업, 스케일업 팁스(TIPS) 등 연이어 성과 거둬

[바이오타임즈] 첨단재생의료 치료제 개발기업 ㈜나노바이오시스템(대표 김장호)은 글로벌 기술사업화 촉진 및 국내 보건의료 산업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2023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 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김장호 대표는 지난 11월 22일 바이오 분야 관련 원천기술 개발, 산업화 및 정책 개발로 광주시 지역 발전을 위한 경제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시 ‘경제자유구역 활성화 유공’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나노바이오시스템은 뼈, 피부, 고막, 연골, 힘줄 조직 재생 치료제 기술사업화에 주력하고 있다. 치아조직 재생 차폐막은 4등급 의료기기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했고, 피부 재생 패치는 미국 FDA 제품 등록을 마쳐 두 제품 모두 국내외 시장 판매를 준비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 중기부 BIG3 기업, 2022년 중기부 아기유니콘 기업, 2023년 스케일업 팁스(TIPS)에 선정되는 성과를 보였다.

김장호 대표는 “많은 분께서 도움을 주셔서 이러한 큰 상들을 받을 수 있었다. 첨단재생의료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번, 나노바이오시스템은 기술보증기금, SK증권 등으로부터 약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현재 추가적인 시리즈 A 투자를 마무리 중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