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8 09:24 (화)
디지털아트치과 신준혁 원장, ‘부산 MBC 메디컬다큐365’ 전체 임플란트 편 출연
디지털아트치과 신준혁 원장, ‘부산 MBC 메디컬다큐365’ 전체 임플란트 편 출연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5.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아트치과 신준혁 대표원장(사진=디지털아트치과)
디지털아트치과 신준혁 대표원장(사진=디지털아트치과)

[바이오타임즈] 디지털아트치과 신준혁 대표원장이 부산 MBC 메디컬다큐365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5월 20일 월요일 저녁 6시 5분부터 1시간 특집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한 선택, 전체 임플란트’ 편이 방영된다. 신준혁 원장은 틀니 사용으로 불편을 겪다 전체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치료사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임플란트 치료는 전체적인 치료 단계를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진단과 치료 계획 단계로,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최적의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두 번째는 임플란트 시술 단계로, 실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수술 과정이다.

세 번째는 보철물을 만드는 과정으로, 식립된 임플란트 위에 자연 치아와 유사한 보철물을 제작 및 부착한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유지관리 단계로, 치료가 완료된 후에도 지속해서 임플란트를 관리하고 환자의 구강 건강을 책임지는 과정이다.

신준혁 원장은 “‘All on X’ 전체 임플란트는 치아가 없거나 남아있는 자연치아가 거의 없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위턱과 아래턱의 잇몸뼈에 4~6개의 인공 치근을 심어 전체적인 치아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법이다. 이 치료법은 환자의 상태를 고려해 최소 침습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 등 전신 질환이 있는 환자나 고령의 환자 등 임플란트 치료를 포기했던 사람들에게도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플란트 치료는 단계마다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컴퓨터 분석을 활용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와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과 치료를 통해 임플란트가 불가능했던 분들도 치료가 가능하다. 이러한 점을 깊게 고려해 치료를 미루지 말고, 임플란트 치료를 통해 가장 나다운 모습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