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11:25 (수)
코어라인소프트, GE 선정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Top 6에 뽑혀
코어라인소프트, GE 선정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Top 6에 뽑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8.1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 헬스케와 넥스 큐브드가 설계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GE 헬스케어 통해 기업 멘토링부터 마케팅 프로모션까지 혜택 제공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사진=코어라인소프트)

[바이오타임즈] 코어라인소프트가 GE 헬스케어가 미국 액셀러레이터 넥스 큐브드(Nex Cubed)와 협력하여 설계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인 Edison™ Accelerator(에디슨 액셀러레이터)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에디슨 액셀러레이터는 GE헬스케어가 엄선한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멘토링·교육, 투자 연계 등 기술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과정이다. 기존 의료 문제를 해결하며 미래 가치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 및 사업 역량을 보유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GE 플랫폼을 활용해 시장을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둔다.

해당 프로그램은 2019년 아시아 지역(인도)에서 첫선을 보인 이래, 유럽과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EMEA 지역)을 아우르며 진행했고, 2022년 올해 캐나다로 확장하며 글로벌 톱티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주최 측은 올해 프로그램을 위해 세계 전역에서 5월까지 신청서를 접수 받았으며, 수개월에 걸쳐 평가 끝에 최종 선정된 곳은 코어라인소프트를 포함해 총 6곳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MRI 후처리 제품을 개발한 의료기기 기업 Bot Image(봇 이미지), 흉부, 척추, 골반의 X선을 사용해 골밀도 측정 및 진단하는 16 Bit Inc(16 비트) 등 AI 기반으로 의료 영상을 개발하고 진단 및 치료의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전문 업체들로 선정됐으며, 한국에서 코어라인소프트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기업들은 8월부터 GE 헬스케어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임상, 기술 및 사업 멘토링을 받을 예정이며, 추후 GE Edison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사업화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 중, 최종으로 선정되는 스타트업은 올해 11월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북미최대방사선학회 RSNA의 ‘GE Showcase’에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프로모션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코어라인소프트가 북미를 포함한 주요 글로벌 플랫폼에서 다양한 사업들을 실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 신규 사업, 미래 가치를 아우르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달 유럽 최대 영상의학회 ECR에서 핵심 제품인 AI 흉부 진단 솔루션을 전시하며, 글로벌 폐암 검진 프로젝트에서 활용 중인 사례를 공유했다. 올해 초에는 독일과 벨기에 대형 병원에 연달아 제품 공급 계약을 했으며, 독일에 이어 이탈리아 18개 병원이 참여하는 폐암 검진 프로젝트(ILSP) 수주에도 성공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