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1 15:10 (금)
국민바이오, ‘팁스(TIPS)’ 선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식·의약소재 개발 박차
국민바이오, ‘팁스(TIPS)’ 선정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식·의약소재 개발 박차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04.2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포스트 바이오틱스 소재 기술과 제품화 개발 주제로 최종 선정
바이오 식·의약소재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 통해 국내 1위 기업으로 도약 목표

[바이오타임즈]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전문 바이오헬스 R&D 전문기업 국민바이오㈜(대표 성문희)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팁스 선정은 지난해 프리A 투자를 단행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2019년 창립된 국민바이오는 바이오 헬스 식·의약소재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혁신 글로벌 R&D 스타트업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 합성어다.

국민바이오는 이번 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 주관 팁스(TIPS)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포스트바이오틱스 소재 기술과 제품화 개발을 주제로 최종 선정됐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바이오 헬스 식·의약소재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화 기술 개발부터 일본 현지 교두보 구축(일본 긴키바이오협회 회원사)과 미국, 베트남 등의 해외시장의 선제적인 진입 전략 제시로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성문희 국민바이오 대표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을 계기로 전 세계 바이오산업계의 블루오션인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에 국민바이오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현대사회에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조절과 인체 질환과의 연관관계 연구를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장 건강을 통한 면역증진, 대장염, 대장암에 효용을 나타낼 수 있는 바이오 식·의약소재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을 통해 국내 1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민바이오는 2019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전북 익산)에 입주하여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화 기술 개발을 목표로 GMP 생산시설 보유 실용화센터를 구축한 바 있다. 회사는 향후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에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융복합하여 마이크로바이옴 융복합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국민바이오에 프리A 투자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 의하면 “국민바이오를 내년도 아기 유니콘 성장기업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후속 투자유치 등 기업의 성장에 다방면으로 서포트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