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타임즈] 커피, 차 등을 자주 즐기는 현대인에게 변색된 치아는 말 못 할 고민이 될 수 있다. 이때 미백 치료는 기간과 효과에 대한 고민으로 망설여지는 경우가 많아, 결혼식, 면접 등 중요한 행사를 앞둔 상태에서는 보다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치과 시술을 결심하기도 한다.
이에 최근에는 변색된 치아 색은 물론 치아 모양, 배열까지 빠른 개선이 가능한 제로네이트가 각광받고 있다. 교정보다 짧은 시간이 소요되고, 심미성과 기능성 모두 개선이 가능한 시술이라는 장점 덕분에 바쁜 직장인이나 연예인, 유튜버,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대부분 치아 무삭제로 시술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선택적 치아 성형을 통해 최대한 자연치를 보존하며 시술을 진행한다.
제로네이트는 현존하는 무삭제 라미네이트 중 기공물이 가장 얇은 0.01mm의 두께로, 스위스의 아름다운 제작 기술력을 기반으로 100% 수제작 방식으로 제작되어 환자별 맞춤 디자인과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력 덕분에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외국 관광객이나 빠른 시술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한 원데이 시술도 가능하다.
제로네이트는 올바른 양치 습관과 정기적인 스케일링 등 일반적인 치아 관리만 잘 해준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티유치과 서재원 대표원장은 “본인도 직접 제로네이트 시술을 받았을 만큼, 제로네이트는 치아를 삭제하지 않아도 빠른 시간 내 치아 색, 모양, 배열 모두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시술이다”라며 “개인의 구강 구조와 치아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야 하며 접착 과정과 기술력이 매우 중요하기에 심미적으로 가장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디자인을 구현해 낼 수 있는 감각과 기술력을 고루 갖춘 심미 전문가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