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0 07:10 (화)
비타민C 풍부한 ‘슈퍼푸드’ 레몬의 효능, 영양소 그대로 충분히 섭취하려면?
비타민C 풍부한 ‘슈퍼푸드’ 레몬의 효능, 영양소 그대로 충분히 섭취하려면?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7.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그대로 말린)
‘레몬 그대로’ 스틱(사진=그대로 말린)

[바이오타임즈] 최근 헬시 라이프(Healthy life) 트렌드가 열풍인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좋은 운동과 음식 등을 찾고있는 추세이다.

그중에서도 레몬은 비타민C와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인간이 필요로 하는 주 영양소를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레몬은 원물로 먹기 힘들기에 대부분 레몬 물, 레몬 가루, 레몬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체하여 먹고 있다.

특히 비타민C는 항산화 특성으로 잘 알려진 만큼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레몬은 이러한 비타민C 일일 권장량 88%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레몬은 칼륨, 엽산 및 비타민 B6 등 다양한 영양소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화합물이 뇌와 간을 염증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다.

무엇보다 레몬은 독소를 제거하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만큼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피부 관리와 면역 시스템 관리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레몬이 아무리 몸에 좋다 하더라도 그대로 섭취하기에는 신맛이 강해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이에 레몬 원물을 갈아내어 만든 분말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 ‘그대로 말린’에서는 마이크로웨이브 진공건조 방법으로 레몬 원물을 100% 담아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대로 말린의 ‘레몬스틱’은 착즙 또는 동결건조 방식이 아닌 상온진공건조공법을 사용하여 원물의 풍미와 향, 색, 영양소를 모두 그대로 지켜내고 있으며, 방부제, 첨가물,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엄선한 원물만 함유한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또한 레몬 껍질의 영양까지 섭취할 수 있도록 원물 통째로 갈아 만든 레몬 분말을 간편하게 1포로 담아내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와 비타민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엄격한 국산 원재료 선별과 체계적인 이물질 검사, 안전하고 위생적인 포장으로 제조되고 있는 만큼 HACCP 인증 시설로 인정받은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그대로 말린의 레몬스틱은 1일 1포로 천연비타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면역력 증가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스틱형으로 소포장 되어있기에 남녀노소할 것 없이 모두 디톡스, 다이어트, 건강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그대로 말린의 ‘레몬 그대로’ 스틱은 최대 57%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