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4 18:15 (수)
부산 장마기간, 고가도로 및 터널 구간 빗길 교통사고 후유증 걱정된다면
부산 장마기간, 고가도로 및 터널 구간 빗길 교통사고 후유증 걱정된다면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7.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부산더존한방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유홍재 원장
도움말=부산더존한방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유홍재 원장

[바이오타임즈] 장마철에는 고가도로와 터널 구간에서 교통사고 위험이 커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고가도로는 노면이 젖어 있어 차량의 제동 거리가 평소보다 길고, 일반 도로보다 경사가 있는 구간에서 미끄러짐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기 쉽다. 터널 구간은 물이 잘 마르지 않아 수막현상이 지속될 수 있으며, 수막으로 인해 터널 입구와 출구에서 차량의 속도 조절이 어려워 교통사고 발생률이 올라간다.

부산 남구 경성대 인근에는 광안대교 진입로, 문헌고가교, 대연터널, 광안터널, 신선대지하도로 등이 장마철 교통사고 주의 구간으로 볼 수 있다. 부산항과 이어지는 도로를 이용하는 트레일러, 트럭, 화물차량의 통행량도 많아, 대형차량 운전자들은 제동거리 확보를 위한 감속 운행, 승용차 운전자는 물 튀김 시야 제한으로 인한 사고에 대비해 차량 간 안전거리 확보가 꼭 필요하다.

갑작스러운 빗길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다면 신속하게 사고 접수, 사고 처리를 마무리하고, 자동차보험 치료를 통해 교통사고후유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 후 목, 허리, 팔다리, 손발 등 통증이 남아 있는 경우​, 통증을 수반하지는 않지만 팔, 다리가 심하게 저리는 경우 교통사고 병원 및 교통사고 한의원 진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정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한방병원은 MRI, X-ray 검사를 통한 영상의학적 진단과 통증관리를 위한 한방치료 협진이 가능하다.

부산더존한방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유홍재 원장은 “교통사고 후 외상이 없는 통증은 증상의 원인 식별이 매우 중요하다. 디스크 손상이 의심되는 경우, 관절 탈구 소견이나 신경 손상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미세 골절 및 인대파열이 의심되는 경우 영상학적 검진을 통해 디스크와 연부 조직의 손상 및 골절 여부를 검사하여 통증의 원인을 진단하고 맞춤 치료를 진행한다. 원인 진단이 늦을수록 만성통증을 유발하는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니 담당의의 소견 하에 정밀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통증관리를 위한 자동차보험 한방치료는 척추, 관절, 근육 등 불균형 문제를 개선하는​​ 추나요법, 어혈을 풀어 급성통증, 만성통증을 개선하는​​​ 침치료 및 약침치료, 어혈 배출과 면역력 증강을 돕는 한약요법, 혈액순환을 도와 통증을 관리하는 부항, 뜸, 물리치료 등이 가능하다. 사고 직후 신속한 병원 방문이 가능하도록 평일 야간진료 및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진료, 365일 입원실 운영하는 병원에서 이 같은 치료를 받는 것이 교통사고후유증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동차보험 치료 및 교통사고 입원 치료는 사고일시와 가까울수록 회복 속도가 빠르고, 장마철에는 평소보다 관절 통증이 심해지거나, 온몸이 더 쑤시는 후유증이 발생하는 사례도 많으니, 치료의 적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