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2 18:15 (토)
코즈볼, 상해 화장품 미용 박람회서 면세점 입점 계약 체결식 성료
코즈볼, 상해 화장품 미용 박람회서 면세점 입점 계약 체결식 성료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5.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의 첫 교두보 마련의 성과라 평가받아
(사진=코즈볼)
(사진=코즈볼)

[바이오타임즈] 볼에 담긴 1회용 화장품 ‘코즈볼’은 5월 23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중국 화장품 미용 박람회 2024에서 한봉회(HANFENGHUI)와 면세점 입점 계약식을 가졌고, 원만히 입점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한봉회(HANFENGHUI)는 중국 신화그룹의 자회사로 신화그룹은 1957년 홍콩에 설립된 다국적 기업이다. 해산물 식품, 부동산, 건설, 금융, 첨단기술, 미디어, 문화, 교육 및 훈련, 인프라 건설, 환경 보호,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신화그룹의 투자네트워크는 중국 본토와 홍콩, 마카오, 일본,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싱가포르, 캐나다, 유럽, 미국 호주 등 전 세계에 펼쳐져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면세점 입점 계약으로 코즈볼은 중국 하이난섬 국영 면세점인 싼야 면세점 한국관에 입점될 예정이며 한봉회와 함께 중국 내 11개 공항 면세점 입점도 동시에 진행하기로 했다. 하이난 국영면세점은 중국 내국인에게 면세 혜택을 주는 곳으로 지난 2021년 코로나 특수로 인해 약 470억 위안(약 8조 원)가량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코로나 팬데믹이 끝난 이후에도 관광과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하이난섬으로의 중국 내 여행 붐이 끊이지 않고 있어 높은 면세점 매출이 예상되는 곳이다.

코즈볼은 “이번 면세점 입점 계약 체결로 유통채널의 다변화를 통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들이 코즈볼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만들어졌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첫 교두보 마련의 성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면세점 입점은 현재 코즈볼이 진행하고 있는 아이돌 세븐틴의 포토카드를 활용한 스타 마케팅과 연계하여 글로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이번 중국 화장품 미용 박람회 2024(CHINA BEAUTY EXPO 2024)에서 코즈볼은 신제품 스포츠 바이 코즈볼을 통해 많은 중국 바이어 및 브랜드들과 성공적인 미팅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행사 및 볼거리로 중국 시장과 전세계에 코즈볼을 알리는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즈볼 측은 중국 상해 화장품 미용박람회 참가와 면세점 입점 계약 체결은 코즈볼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며, 앞으로 코즈볼은 스포츠 바이 코즈볼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바이 코즈볼로 진화해 나갈 것이며 기존의 수출을 통한 화장품 유통방식을 벗어난 메이드 인 글로벌이라는 새로운 화장품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