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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라이업의 모션차트, ‘피부과·성형외과 운영의 핵심 요소, 고객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하다’
트라이업의 모션차트, ‘피부과·성형외과 운영의 핵심 요소, 고객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하다’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5.22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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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라이업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46차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에서 ‘모션솔루션’을 전시 홍보했다(사진=트라이업)
트라이업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46차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에서 ‘모션솔루션’을 전시 홍보했다(사진=트라이업)

[바이오타임즈] 트라이업은 지난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6차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선진 미용기기 박람회 및 춘계 학술포럼, 이하 대피모)에 참가하여 모션솔루션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의 자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전했다.

트라이업은 모션차트를 필두로 병·의원 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션솔루션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 현재, 피부과·성형외과 최적화 전자 차트로서 모션차트에 대한 고객의 브랜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추구하고 있다.

트라이업은 피부과, 성형외과 등을 운영하는 의료진과 업계 종사자와의 직접적인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모션차트를 알리고, 더욱 만족도 높은 차트를 정교하게 개발하기 위해 지난 3월 KIMES를 비롯하여 대피모와 같은 전시회, 학술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대피모 트라이업 모션솔루션 부스를 방문한 참석자들은 “피부과, 성형외과 전자 차트 산업 내 통상적 고객 대응과 달리, 트라이업은 환자가 병·의원을 선택하고 방문하여 시술받고 재방문을 하는 여정 상 핵심적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CX 관점, 과정에서의 정성적 유연함,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 체계라는 부분이 혁신적이었고, 병·의원을 운영하면서 느껴온 고민과 애로 사항을 풀어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트라이업 안현준 대표는 “경쟁이 날로 심화해가는 피부 성형 의료 산업에서 고도화된 환자 관점에서의 CRM 기능을 갖추지 않은 전자차트 회사들이 시장 선점 이후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에만 의존하는 점이 안타까웠다”며 “차원이 다른 소비자 관점의 전자차트 솔루션으로 다름의 시대를 열어보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안 대표는 “피부과, 성형외과 산업은 나날이 경쟁이 심화되어, 이제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느냐가 장기적인 운영에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면서 “모션이라는 솔루션 안에서 모션차트는 기존의 전자차트와 다르게 고객의 사후관리를 체계화되고 전문화된 구조로 만들어, 병·의원 운영을 순간적인 매출 상승이 아닌, 중장기적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안정적인 CRM 구조를 확보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뒀다”고 덧붙였다.

모션차트의 대표적인 CRM 기능으로는 모션차트의 비급여 특화 관리권 티켓팅 기능, 실시간 대기 현황 모니터링 기능, 포인트 적립 기능, 고객만족도 평가 기능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환자의 병·의원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병원 방문 생애 주기(LTV)를 최대화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성적 데이터를 수치화해 지표로 실시간 통계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효율적인 병·의원 운영의 자동화도 가능하다.

안현준 대표는 "앞으로도 여러 대외 행사를 통하여 고객이 언제든지 모션차트에 대해 의견을 전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장기적으로는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모션차트 및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하고, 긍정적인 에피소드를 꾸준히 쌓아 미용 의료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업계에 좋은 선례를 남기고 싶다"고 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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