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5 11:05 (화)
프리클리나, 스위스 바젤에 해외법인 설립… 글로벌 비임상 CRO 시장 진출
프리클리나, 스위스 바젤에 해외법인 설립… 글로벌 비임상 CRO 시장 진출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5.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지역의 마케팅 및 고객사와의 커뮤니케이션, 협업 네트워킹 구축 등 목표
글로벌 리딩 비임상 CRO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
Preclina Europe GmbH가 위치한 스위스 혁신 센터 메인 캠퍼스(사진=)
Preclina Europe GmbH가 위치한 스위스 혁신 센터 메인 캠퍼스(사진=프리클리나)

[바이오타임즈] ㈜프리클리나(대표 강영모)는 스위스 바젤에 첫 유럽법인인 PRECLINA EUROPE GmbH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프리클리나는 유럽 시장에 더욱 밀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리딩 비임상 CRO(수탁 연구기관)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PRECLINA EUROPE GmbH는 스위스의 글로벌 혁신성을 상징하는 Switzerland Innovation Park의 메인 캠퍼스에 자리하고 있으며, 유럽 지역의 마케팅 및 고객사와의 커뮤니케이션, 협업 네트워킹 구축을 통해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유럽법인 설립 과정에 스위스 바젤 투자청(Basel Area)에서 적극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었다. 바젤은 프랑스, 독일, 스위스가 접경하는 트라이앵글 지역에 위치하는 도시로 로슈(Roche), 노바티스(Novartis) 그리고 론자(Lonza)와 같은 세계적인 제약기업 및 CMO 회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최고의 생명과학 클러스터가 형성돼 있는 제약바이오산업의 중심지여서 국제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영모 프리클리나 대표는 “프리클리나의 현지 법인 설립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며, “특히 유럽 내 최대 시장인 독일과 프랑스 제약 바이오기업들과의 관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아 지역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해 새로운 도약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클리나는 국내에서 유일한 면역질환 전문 유효성 평가 플랫폼을 제공하는 비임상 CRO로서 꾸준한 성장과 혁신을 거듭하고 있으며, 20년 이상 축적된 수준 높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유명 제약기업과의 협력을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