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8 07:55 (화)
더블유에스아이, 우량 중소제약사 인트로바이오파마 인수로 사업 영역 확대
더블유에스아이, 우량 중소제약사 인트로바이오파마 인수로 사업 영역 확대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5.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트로바이오파마 지분 67% 취득… 총취득금액 188억 원
기존 의약품 유통사업뿐만 아니라 연구개발 및 제조까지 사업 기반 확대

[바이오타임즈]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 더블유에스아이가 의약품 연구개발 및 제조 전문기업 인트로바이오파마 인수를 통해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선다.

3일 더블유에스아이는 인트로바이오파마 지분 67%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총취득 금액은 약 188억 원이며, 오는 6월 14일까지 대금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더블유에스아이는 기존 의약품 유통사업뿐만 아니라 연구개발 및 제조까지 사업 기반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인트로바이오파마의 우수한 의약품 제조 경쟁력과 더블유에스아이가 보유한 병·의원 네트워크 및 영업력을 활용해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07년에 설립된 인트로바이오파마는 의약품 개발 및 제조 전문기업이다. 회사가 보유한 PIC/S(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의 GMP(우수의약품제조품질관리기준) 인증 시설에서 다양한 의약품을 제조 및 공급하고 있다. 현재 149개 품목허가 제품을 보유 중이며, 특히 순환계 및 대사성 치료제를 중심으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인트로바이오파마는 뛰어난 의약품 제조 및 제형 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사업에서 호조를 보이며 높은 외형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46% 증가한 약 236억 원을 달성했다. 수익성도 개선되며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55% 증가한 16억 원을 기록했다.

더블유에스아이 관계자는 “인트로바이오파마는 우수한 의약품 제조설비와 함께 오랜 연구개발 경험을 통해 제형 개발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로 기존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사업에 연구개발 및 제조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 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