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2 19:00 (토)
부분 비만 해결사 지방흡입…”안전 시스템 먼저 체크하세요”
부분 비만 해결사 지방흡입…”안전 시스템 먼저 체크하세요”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4.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365mc올뉴강남본점 김정은 원장
도움말=365mc올뉴강남본점 김정은 원장

[바이오타임즈] 여성들 사이에서 ‘굵은 팔뚝’은 큰 고민 중 하나다. 팔뚝이 굵으면 예쁜 상의를 입기 어렵고, 팔뚝 때문에 몸 전체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어 실제 몸무게보다 더 무거워 보일 수 있다.

올뉴강남본점의 김정은 원장에 따르면 “이러한 문제는 체중보다는 체형 문제로 볼 수 있다. 정상 체중이어도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복부나 허벅지 등이 날씬한 체형에도 불구하고 팔뚝만 굵게 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탓에 최근에는 비만클리닉을 찾아 지방흡입, 지방추출주사 등의 체형교정을 받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국제미용성형외과협회(ISAPS)의 발표에 따르면 지방흡입술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형수술로 자리은 바 있다. ISAPS의 최신 발표에 따르면 지난 2021년 한 해 190만 건 이상의 지방흡입술이 이뤄졌다. 주로 얼굴, 복부, 팔뚝에 시행된다.

국내에서도 체형교정의 니즈는 매우 높다. 김정은 원장은 “체중을 줄여 정상 범위에 들어왔거나, 몸은 마른 편인데 팔뚝만 두드러지는 경우 의학적인 비만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이러한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진료실을 찾는다”며 ”특히 팔뚝 지방을 제거하는 지방흡입 수술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술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러나 지방흡입을 한다고 무조건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보다 세심하고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을 찾아 정확하게 예측된 상황을 통제할 때 최상의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가령 지방흡입 시 지방을 과도하게 제거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과도한 지방 제거는 몸매의 조화를 깨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지방을 너무 많이 남겨 둔 과소 흡입도 주의해야 한다. 복부의 경우 과소 흡입이 된다면 배꼽이 처져 보일 수 있다.

특히 팔뚝 지방흡입은 360도 돌아가며 고루 지방을 제거해야 하며, 어깨와 겨드랑이 라인이 어색해지지 않도록 하는 술기가 요구된다. 이와 같은 섬세한 접근으로 수술 후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는 게 체형교정술이다.

안전 또한 빠질 수 없는 요소다. 과거에 비해 아무리 보편화 되고 안전성이 높아졌다 하더라도 엄연한 수술임은 틀림없기 때문이다.

김정은 원장은 ”수술 면적이 넓고 흡입한 지방이 많을수록 수술 과정도 까다로워지는 것도 사실이다”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온라인 후기나 저렴한 가격 등을 우선순위에 두는 것보다 수술 고객의 상황을 전담으로 모니터링하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감염관리가 면밀히 이뤄지는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의료 장비 및 시스템이 구축돼 있는지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