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3 00:40 (토)
알고케어, 15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맞춤형 영양 관리 솔루션 고도화
알고케어, 15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맞춤형 영양 관리 솔루션 고도화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3.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영양 관리 서비스의 기술력과 성장력 높이 평가
기업 간 거래(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시장 진출 계획
기업의 사내 복지를 위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가정용 서비스 개발에 주력
(사진=알고케어)
(사진=알고케어)

[바이오타임즈] 인공지능(AI)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로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은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대표 정지원)는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스타셋인베스트먼트가 리드하고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뮤렉스파트너스, 중소기업은행, L&S벤처캐피탈, JB인베스트먼트, 메이플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알고케어는 맞춤형 영양 관리 서비스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이번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설명했다.

알고케어는 2019년 설립된 인공지능(AI)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기업용 영양 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앳 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알고케어 앳 워크는 AI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물인터넷(IoT) 가전 ‘뉴트리션 엔진’으로 맞춤형 영양제를 배합한다. 사용자는 4mm지름의 미세 제형으로 정밀하게 배합된 영양제를 날마다 신체적 특징, 몸 상태 등에 맞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알고케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속해서 건강 데이터를 반영한 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알고케어 앳 워크는 2023년 3월 론칭 이후 1년 만에 LG에너지솔루션, SK스퀘어, 포스코이앤씨 등 대기업을 포함한 40여 개의 기업 고객사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4년 3월 기준 누적 섭취 횟수는 48만 회를 돌파했으며, 엔터프라이즈 고객사의 섭취 유지율 또한 88% 이상으로 여타 복지와 비교했을 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분기 고객사 성장률도 49%에 달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알고케어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기업 간 거래(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를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시장 진출에 나선다. 현재 임직원 건강을 위해 힘쓰는 40여 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현대자동차, 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 에코프로비엠 등에도 서비스 도입을 시범 운영 중이며, 다양한 고객사에 서비스를 공급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최근 개인화 추세에 따라 맞춤형 건강관리가 주목받으면서 알고케어는 기업의 사내 복지를 위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가정용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가정용 서비스는 소비자가 고품질의 영양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과 합리성에 초점을 맞춰 출시될 예정이다.

스타셋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인 알고케어 앳 워크는 헬스케어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했다”라며 “현재 기업용으로만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음에도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향후 소비자 대상 서비스를 출시했을 때의 성장 잠재력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는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과 개인화 추세에 따라 알고케어의 솔루션과 서비스가 많은 공감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기업 고객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맞춤형 영양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진출도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