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5:20 (월)
웨이센, 사우디 ‘메가마인드’와 제품 공급계약 체결
웨이센, 사우디 ‘메가마인드’와 제품 공급계약 체결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2.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시장에 AI 위, 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호흡기 셀프스크리닝 서비스 공급
차기 출시 제품 라인업까지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해 함께 협력할 계획
웨이센 남기혁 책임과 메가마인드 함자 회장이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웨이센)
웨이센 남기혁 책임과 메가마인드 함자 회장이 계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웨이센)

[바이오타임즈] AI MEDTECH 전문기업 웨이센(대표 김경남)이 사우디 소재의 중동 최대 의료전문 기업인 메가마인드와 자사의 의료 AI 솔루션 및 헬스케어 제품의 전략적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웨이센은 중동 의료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한 메가마인드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동 시장 내 인공지능 위, 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와 인공지능 호흡기 셀프스크리닝 서비스 ‘웨이메드 코프’ 도입을 본격화한다.

메가마인드는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에 위치한 전문기업으로, 중동지역 내 11개의 그룹병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현재 사우디 정부의료기관 및 민간의료기관 40여 곳과 함께 디지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15 ~25개의 중동 소재 병원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으며, 정부 및 의료기관과 협력해 중동 지역 내 원격진료 및 의료데이터 디지털화를 통해 중동지역 의료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략적 판매계약은 웨이센의 주력 제품 라인업인 웨이메드 엔도 및 웨이메드 코프를 포함할 뿐 아니라 차기 출시 제품 라인업까지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해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웨이센 김경남 대표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이르면 연내 메가마인드가 보유한 중동 11개 병원에서 인공지능 위/대장 내시경 소프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를 활용하게 될 것”이라며 “이미 중동 일부 병원에서 웨이메드 엔도의 실사용 후기에 대한 의료진들의 긍정적 피드백이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잘 살려 중동 시장 내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메가마인드 회장 함자 바터지 (Hamza Baterjee)는 “메가마인드는 중동 의료시장 내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낼 사명과 자신감을 갖고 있다”며 “무엇보다 중동 시장 내 고품질 내시경 의료서비스에 대한 갈망과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웨이센의 우수한 의료AI 기술의 가치를 중동 시장 내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확신이 있기에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웨이센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제37호 혁신의료기기 및 제7호 혁신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제조기업으로 인증받으며, 고품질 혁신의료 AI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으로 기술력을 공인받은 바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