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20:25 (금)
티앤알바이오팹-한국젬스, 창상피복재 공급계약 체결
티앤알바이오팹-한국젬스, 창상피복재 공급계약 체결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1.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상피복재 ‘써지큐어(Surgicure)’, 특허 성분 VdECM으로 상처치유·흉터 예방에 효과적
한국젬스 통해 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 등에 제품 인지도 높이고 시장 공략에 박차가할 것
티앤알바이오팹 창상피복재 써지큐어(사진=티앤알바이오팹)
티앤알바이오팹 창상피복재 써지큐어(사진=티앤알바이오팹)

[바이오타임즈] 재생의료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246710)은 자사가 개발한 창상피복재(제품명: 써지큐어, Surgicure)에 대해 메디컬 전문기업 (주)한국젬스(회장 박영서)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젬스는 전문 의약품 및 의료기기 영업·마케팅 및 유통에 특화된 기업으로, 메이저 병원 포함 전국 1,000여 곳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23년에는 매출 1,800억 원을 돌파한 업계 선두기업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한국젬스가 가진 메디컬 업계 전문성과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써지큐어’는 상처 보호와 흉터 관리를 위한 국소 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이다. ECM(세포외 기질) 성분인 VdECM을 함유해 조직 재생에 특화됐으며, 창상의 보호 및 흉터 관리, 삼출액의 흡수, 출혈 등 체액 손실 및 환부 오염 방지 등에 효능을 보인다.

특히 VdECM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엘라스틴이 60%로 다량 함유돼 있어 빠른 상처치유를 돕는 것은 물론 흉터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이에 더해 무(無)항생제 제품으로 소아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인 항생제 오남용에 따른 항생제 내성 문제를 덜어줄 수 있다.

박영서 한국젬스 회장은 “직접 경험한 써지큐어의 퀄리티가 매우 뛰어나 제품에 대한 강한 확신이 든다”면서 “서울아산병원을 포함한 국내 병원의 수술창 전용 창상피복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큰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이사는 “K-메디컬의 선두주자인 한국젬스와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