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04:55 (목)
한국콜마홀딩스, ESG 선도하는 UNGC ‘리드그룹’ 2년 연속 선정
한국콜마홀딩스, ESG 선도하는 UNGC ‘리드그룹’ 2년 연속 선정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1.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 준수 프로그램 강화, KCGS ESG A등급·서스틴베스트 AA등급 획득
UNGC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개 분야 10대 원칙 적극 실천 다짐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왼쪽),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가운데), 이동건 UNGC한국협회 회장(오른쪽)이 2024년도 LEAD 그룹 위촉 행사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콜마홀딩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왼쪽),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가운데), 이동건 UNGC한국협회 회장(오른쪽)이 2024년도 LEAD 그룹 위촉 행사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콜마홀딩스)

[바이오타임즈]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6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개최한 ‘2023 코리아리더스 서밋’에서 ‘2024년도 리드그룹’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2021년 UNGC에 가입한 후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리드그룹에 2년 연속 선정됐다.

UNGC 한국협회는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UNGC 활동에 적극적인 기업을 검토해 매년 리드그룹으로 선정하고 있다. UN 산하 기구인 UNGC는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의 이니셔티브이다.

한국콜마홀딩스는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ISO 37001 및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 방지, 모든 법률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 인증 표준이다.

또한, 지난 5월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인 CP(Compliance Program) 준수를 강화하고 윤리경영의 의지를 다지는 ‘제1회 자율준수의 날’을 개최했으며, 6월에는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집약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러한 ESG 경영 노력의 결과 지난달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또한 이달에는 ESG 평가 및 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하반기 기업 ESG 성과평가’에서 규모등급(자산규모 5,000억 원 이상)과 전체등급에서 각각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적극적인 ESG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UNGC 리드그룹에 선정돼 뜻깊다”며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UNGC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개 분야 10대 원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