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6 20:10 (일)
동아제약-뉴아인,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본격 양산 돌입
동아제약-뉴아인,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본격 양산 돌입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1.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 체결
시판 후 임상시험 통해 편두통 예방 효과의 유효성 검증 데이터 추가로 확인
동아제약, 내년 1분기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출시 예정
지난 6월 동아제약과 뉴아인의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판매 공급 계약 체결식 모습 (사진=뉴아인)
지난 6월 동아제약과 뉴아인의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판매 공급 계약 체결식 모습 (사진=뉴아인)

[바이오타임즈] 뉴아인이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이달부터 양산에 돌입, 동아제약에 제품 공급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6월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업을 진행해왔다.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는 이마에 붙여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이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의료기기 지침(CE-MDD)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기이다.

편두통 통증을 완화해 주는 급성 모드(60분)와 발병 빈도를 줄여주는 예방 모드(20분) 두 가지 치료 세션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의 시판 후 임상시험 연구를 통해 편두통 예방 효과의 유효성 검증 데이터를 추가로 확인했으며, 올해 동일 기기의 편두통 완화 효과 유효성 데이터의 추가 확보를 위한 시판 후 임상시험을 개시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전자약을 통한 편두통 완화 및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편두통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동아제약은 내년 1분기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