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8:45 (수)
제이엘케이, 우즈벡·필리핀 군병원에 ‘AI 뇌졸중 솔루션’ 구축 완료
제이엘케이, 우즈벡·필리핀 군병원에 ‘AI 뇌졸중 솔루션’ 구축 완료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1.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있는 중앙군병원과 필리핀 군병원에 솔루션 구축
솔루션의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재차 검증하게 된 사례
JBS-01K(사진=제이엘케이)
뇌경색 유형 분류 솔루션 JBS-01K(사진=제이엘케이)

[바이오타임즈] 제이엘케이(대표 김동민)가 우즈베키스탄에 이어 필리핀 마닐라 소재 빅토리아노 루나 메디컬센터(Victoriano Luna Medical Center) 군병원에도 AI 뇌졸중 솔루션 2종의 구축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제이엘케이는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한 ‘군(軍)의료 환경 맞춤형 의료영상 판독 지원 AI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있는 중앙군병원에 AI 뇌졸중 솔루션 2종을 구축했다. 이어서 지난달 24일 ‘AI 융합의료영상 진료판독시스템 사업’을 통해 필리핀 군병원에도 뇌출혈 인공지능 분석 솔루션 ‘JBS-04K’와 뇌경색 유형 분류 솔루션 ‘JBS-01K’ 두 제품을 구축했다.

특히, JBS-01K의 경우 AI 의료기기 최초로 의료 현장에서 비급여 보험 수가를 적용받아 이목을 끈 제품이다. JBS-01K는 MRI 영상에 기반한 모든 뇌졸중 환자들이 촬영해야 하는 확산강조영상(Diffusion Weighted Image, DWI)에 적용되어 유형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뇌졸중 치료에 필수적인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임상적 중요도가 높아 의료 현장에서 많은 활용이 예상되며, 이에 따른 매출 신장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이엘케이 김동민 대표는 “국내에서 이미 검증받아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제품을 해외 현지에도 적용하게 되면서 솔루션의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재차 검증하게 된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엘케이는 독보적인 인공지능 기술력을 기반으로 뇌졸중의 발생부터 예후 예측까지 전주기를 대응하는 11개의 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