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05:25 (목)
테라젠, 엘리먼트바이오사이언스의 초정밀 유전체분석 'AVITI' 국내 최초 도입
테라젠, 엘리먼트바이오사이언스의 초정밀 유전체분석 'AVITI' 국내 최초 도입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10.1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먼트 AVITI, 적은 시퀀싱 데이터 생산으로 높은 데이터 정확도와 기존 키트들과 호환성 보여
테라젠X엘리멘트(사진=테라젠)
테라젠과 파트너십을 맺은 엘리먼트바이오사이언스의 초정밀 유전체분석 시스템(사진=테라젠)

[바이오타임즈] 엘리먼트 바이오사이언스의 초정밀 유전체분석(시퀀싱) 시스템 ‘아비티(AVITI)’가 국내 최초로 테라젠과 파트너십을 맺고 도입된다.

아비티는 정교한 기술력을 구현해 소량의 시퀀싱 데이터 생산량 만으로도 높은 데이터 정확도를 보이는 특징을 가지는 시퀀서다.

특히, 게놈당 200달러 또는 GB당 2달러의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 품질의 시퀀싱을 제공한다고 홍보해 출시 전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독립적으로 작용하는 두개의 이중 독립형 플로우 셀로 개별 레인을 지정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각각의 플로우 셀을 모두 채우지 않아도 실험을 진행할 수 있어 연구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독자적으로 자체 개발된 시퀀싱 시스템인 Avidity Sequencing™ Loopseq™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실험 효율을 높이고 시약과 진단키트 부분에서 호환성도 기 출시된 65여 종의 키트로 늘려 극대화했다.

몰리 허 엘리멘트 CEO는 “거대한 바이오 시장을 가진 대한민국에서 테라젠과 함께 파트너십을 최초로 맺게 되어 기쁘다” 며, “테라젠의 훌륭한 BI 데이터 분석력과 아비티의 기술력으로 고객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테라젠 황태순 대표는 “테라젠은 향후 아비티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및 NGS 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BI 경쟁력과 TAT 경쟁력을 갖춰갈 예정”이라며, “엘리멘트사이언스와 함께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은 만큼, 고객의 연구 결과에 아비티가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