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2 18:35 (토)
제약바이오협·보건산업진흥원, ‘AI 파마코리아 컨퍼런스 2023’ 개최
제약바이오협·보건산업진흥원, ‘AI 파마코리아 컨퍼런스 2023’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0.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신약 개발의 최신 동향과 사례 공유
국내외 유명 연사들의 강연과 다양한 주제의 세션 진행
AI 파마코리아 컨퍼런스 2023 프로그램(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 파마코리아 컨퍼런스 2023 프로그램(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과 함께 오는 11월 2일 서울 이태원 몬드리안호텔에서 인공지능 신약 개발의 최신 동향과 사례를 공유하는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신약 개발 대도약의 시대로 JUMP’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유명 연사들의 강연과 다양한 주제의 세션을 통해 인공지능 신약 개발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산학연 네트워크와 협력을 강화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컨퍼런스 파트1은 기조 강연과 특별강연으로 구성된다. 기조 강연에서는 스탠다임 대표인 추연성 박사가 AI 신약 개발 가속화를 위한 혁신생태계 조성에 대해 발표한다. 특별강연에서는 케임브리지대학교 밀너연구소의 한남식 교수와 머크의 Daniel Kuhn 박사가 각각 개방 혁신 바이오 허브와 인공지능, 인공지능 약물 개발 프로젝트에서의 교훈에 대해 발표한다.

파트2는 여덟 개의 세션으로 나뉜다. 각 세션에서는 ▲데이터 연합 ▲AI 기반 타깃 발굴 ▲비즈니스 기회와 제약바이오산업계의 역할 ▲AI 기반 약물 스크리닝 및 분자설계 ▲AI 신약 개발의 프론티어 ▲AI 기반 바이오신약 설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변화 ▲AI 기반 임상 및 적응증 확대 등 인공지능 신약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이 강연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제1회 신약 개발 AI 경진대회 입상자 시상식도 진행한다. ‘화합물 대사 안정성 예측 모델 개발’을 주제로 한 경진대회는 국내 신약 소재 데이터 활성화와 AI 융합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9월 25일까지 50일간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등록은 10월 27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